[PX4] 카테고리 방향성 및 개발 환경

    PX4 카테고리의 방향성

    해당 카테고리에는 제가 PX4 개발을 위해 검색하고 공부하며 적어놓은 것들을 하나씩 옮겨적을 예정입니다.

    첫 입문은 2020년 4월입니다.

     

    먼저 저는 전자・제어공학과를 졸업했고 학교 랩실이나 프로젝트, 공모전같은 교내/교외 활동은 전혀 하지 않았습니다.

    (기것해야 졸업작품을 만든것이 전부네요)

    그냥 친구들과 노는것을 좋아하고, 밤새 게임하고, 시험 공부를 꾸준히 열심히 하는 것 보단 "상대평가니까 다수보다 조금 더 잘 보면 되지"라는 마인드로 4년 내내 벼락치기만 해왔습니다.

    따라서 이런 분야의 경험은 해본적이 없는 상태였습니다.

     

    그러다가 드론에 관심이 생겨 입문(+입사)하게 되었고 사수도 없이 혼자서 구글링과 유튜브 검색만으로 공부했습니다.

    처음을 "뭐... 리눅스를 설치해야 되나보네?" 수준으로 시작했기 때문에 지금 보니 정말 초심자의 마음과 시선으로 연구 노트를 작성해놓았네요.

     

    아마 포스팅은 하드웨어 조립부터 펌웨어 사용법, 시뮬레이션까지 다룰 것 같습니다.

     

    개발 환경

    포스팅을 하며 한 번 언급했을수도 있습니다.

    "음... 리눅스를 설치해야 되네?"

    (스타트업 회사라 지원없이 개인 노트북 장비를 제 사비로 구매해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리눅스를 설치하려면 어떤 노트북을 구매해야 되지?"

    "아 맞다! 생각해보니까 맥OS가 유닉스 계열이었던 것 같은데?"

    "이왕 사는거 겁나 좋은걸로 질러버리자!"

    라고 생각한 결과 전에 다니던 회사에서 받은 월급을 모두 탕진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Razer 초호화 에디션으로 질렀어도 돈이 남았겠네요.

    하드웨어

    MacBook Pro (16-inch, 2019)

    CPU : Intel Core i9-9880H 2.3Gh 8core, Intel UHD Graphics 630 1536MB

    Memory : DDR4 32GB 2667MHz

    GPU : AMD Radeon Pro 5500M 8GB

    소프트웨어

    macOS Catalina v10.15.6 ~ macOS Big Sur 11.2.3

    Parallels Desktop 16 for Mac(Pro Edition) v16.0.1 ~ v16.1.3

    Ubuntu Desktop 18.04 L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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